Archives
- 24 Nov X의 새로운 계정 국가 표시 기능이 미국 정치계에 일으킨 파장
- 23 Nov 중국 연구진의 스타링크 무력화 시뮬레이션, 분산형 재밍 기술의 원리와 한계
- 23 Nov 2025년 11월 4주째 GitHub Trending
- 22 Nov MCP 없이도 충분하다 - Bash와 코드만으로 에이전트 도구 구축하기
- 21 Nov Meta SAM 3와 SAM 3D 공개 - 이미지 세그멘테이션과 3D 재구성의 새로운 기준
- 20 Nov Google Private AI Compute, 클라우드 AI의 프라이버시를 재정의하다
- 19 Nov Cloudflare 대규모 장애 사건 - 설정 파일 크기 초과가 불러온 인터넷 마비
- 19 Nov Unity와 Epic Games의 파트너십, 게임 엔진 경쟁 구도를 넘어
- 19 Nov 2025년 3분기 전 세계 인터넷 장애 분석 - Cloudflare 리포트
- 18 Nov AI 산업의 수익성 위기 - 왜 모든 기업이 적자를 보고 있는가
- 17 Nov RenderFormer - Transformer 기반 실시간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렌더링
- 17 Nov 크래프톤의 AI 퍼스트 전환과 자발적 퇴사 선택 프로그램
- 17 Nov SilverStone FLP02 - 90년대 감성을 담은 레트로 PC 케이스 출시
- 17 Nov 구글 검색 결과는 정말 나빠지고 있다 - 연구로 확인된 품질 저하의 실체
- 16 Nov 2025년 11월 3주째 GitHub Trending
- 14 Nov Unity Studio - 웹 기반 노코드 3D 에디터 베타 출시
- 14 Nov 27년간 부모님과의 작별을 기록한 사진 시리즈, Deanna Dikeman의 'Leaving and Waving'
- 12 Nov FFmpeg, 구글에 요구하다 - 자금을 지원하거나 버그 리포트를 멈추라
- 10 Nov v86 -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x86 PC 에뮬레이터
- 09 Nov 2025년 11월 2주째 GitHub Trending
- 09 Nov Strix - AI 기반 자동화 보안 테스팅 에이전트
- 08 Nov 게임 디자인은 사실 단순합니다 - Raph Koster의 12단계 게임 디자인 프레임워크
- 07 Nov 락스타 게임즈, GTA 직원 30-40명 해고 논란, 정보 유출 vs 노조 탄압
- 07 Nov 에픽게임즈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수수료 합의, 게임 개발자에게 주는 의미
- 06 Nov AI 에이전트 브라우저의 치명적 보안 위험, 프롬프트 인젝션 공격
- 05 Nov Yaak - 개발자를 위한 빠르고 가벼운 오픈소스 API 클라이언트
- 05 Nov Uptime Kuma - 서버 가용성을 모니터링하는 자체 호스팅 솔루션
- 03 Nov 2025년 11월 1주차 GitHub Trending
- 26 Oct 2025년 10월 5주차 GitHub Trending
- 22 Oct 2025년 10월 4주차 GitHub Trending
- 01 Oct 게임 그래픽을 망치는 Lambert Diffuse?
- 17 Sep [CSEngine] 크로스 플랫폼
- 16 Sep [CSEngine] 커스텀 스크립트
- 16 Sep [CSEngine] Prefab & Scene
- 27 Aug 자체엔진 에디터 제작기
- 14 Aug 바이브 코딩 후기
- 01 Jun [CSEngine] 애니메이션
- 01 Jun [CSEngine] 렌더링
- 22 Apr 블로그를 또 이전했습니다
- 23 Sep Unity에 동적 조명을 적용한 Global Illumination 구현
- 10 Aug KINΞSISΔ
- 22 Aug Real-Time Rendering 4판 번역서 후기
- 07 Jun 자체 엔진에 Global Illumination을 적용하기 위한 삽질기 2
- 13 Feb OpenGL을 iOS에서 무작정 돌려보기
- 17 Jan C++ 코드를 웹으로 포팅하는 Emscripten 알아보기 (feat. WebGL)
- 06 Dec 렌더링 무작정 객체화 하기
- 05 Oct Spine 프로젝트에 기여해보기
- 20 Sep 팩맨 프로토타입 데모
- 20 Sep 모여다오 프로젝트
- 09 Jul 자체 엔진에 Global Illumination 를 적용하기 위한 삽질기 1
- 05 Feb Yooh - LegenD. Copy
- 26 Nov 직접 만든 게임 엔진으로 데모를 만들었습니다
- 16 Nov glBlitFramebuffer시 깊이버퍼를 기준으로 합쳐지지 않는 문제
- 11 Nov [게임 수학] 오일러 각과 외적
- 10 Nov [게임 수학] 3차원 공간 맛보기
- 16 Aug 게임엔진 드디어 WebGL로 포팅완료!
- 27 Jun 어떻게 엔진을 만들게 되었나요?
- 25 Jun OpenGL Framebuffer to Texture 사용시 팁
- 22 Jun OpenGL Framebuffer의 객체화
- 23 May DAELoader클래스의 개선작업 진행
- 19 May Mastermind - Dreadnought Copy
- 15 Jun Vitality (Megalovania Remix)
- 11 Aug Customize the Favicon
- 09 Aug Getting Started
- 08 Aug Writing a New Post
- 08 Aug Text and Typograp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