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직접 만든 게임 엔진으로 데모를 만들었습니다

저번 학교 중간과제 내용이 팩맨과 관련해 몇가지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것이였는데...

저번 학교 중간과제 내용이 팩맨과 관련해 몇가지 알고리즘을 구현하는 것이였는데 이번에 엔진으로 어디까지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면서 데모도 만들기 위해 자체엔진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역시 게임 엔진을 만들면 데모를 만들어야지!
라고 생각했지만 뭐 만들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 이번 중간과제를 통해 만들게 된 것이죠!

뭐 필수적으로 구현해야하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알고리즘은 다 구현했지만 게임의 진행까지는 구현하지 않아서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게다가 만들면서 엔진의 일부 버그도 수정했기 때문에 이러한 이슈들을 자체 게임 엔진에 적용해서 master 분기에도 적용되면 소스를 공개하고자 합니다…헤헷…

그 때 올리면 다시 상세하게 작성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지금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엔진의 데모게임을 만들었다!’보다는
이걸 구현하면서 생각보다 엔진에 구현된 사항이 많아서 게임 엔진을 사용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기 때문입니다!

나름 보람을 느꼈던 작업인 것 같네요…ㅎㅎ

그래서 이제 슬슬 엔진의 오브젝트 요소들을 직렬화해서 씬을 파일로 불러들이게 하고
더 나아가 에디터를 제작해 볼 예정입니다!

그래도 예전부터 직렬화를 고려하며 설계해서 그런지 크게 어려운 문제는 없을 것 같아서 좋네요..ㅎㅎ
고마워요 과거의 나!

📣 관련 프로젝트 Git 주소 : https://github.com/ounols/CSEngine

This post is licensed under CC BY 4.0 by the author.